한낮의 묵상 1265 우리의 위로도 그리스도로 말미아암아 넘치도다
고린도후서 1장 4-5
4.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5.그리스도의 고난이 우리에게 넘친것 같이 우리의 위로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넘치는도다
바울은 하나님께서 환난을 당하고 있는 우리 성도들을 위로하실 뿐 아니라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그 위로로써 어떠한 화난이라도 당하는 사람이라도 위로하는 분이라는 것을 알려주십니다. 바울은 우리에게 닥치는 환란을 면해 달라 하지 않으시고 위로해 달라고 기도합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의 위로가 닥치는 어떠한 환난보다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위로인가? 십자가라는 환난까지도 이기게 하신 위로입니다.
지난 2월 초부터 중국후안에서 시작된 크로나19 감염균으로 우리를 공포와 절망으로 내몰았지만 지금 그리스도의 위로가 우리에 심령에 충만할 ]것이라 믿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당하신 그 크신 환난 중에서 보여주신 그 위로가 우리에게 넘친 것 같이 우리가 남에게 베푸는 위로도 넘치도록 성령께서 역사하심을 믿고 감사하여야 하겠습니다.
- 영어로 해 봅시다
4.who comforts us in all our troubles, so that we can comfort those in any trouble with the comfort we ourselves have received from God. 5.For just as the sufferings of Christ flow over into our lives, so also through Christ our comfort overflows.